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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과 자격증

운동을 통해 건강한 삶의 즐거움을 찾아가는 여정

by 큐씨엘 2024. 12. 26.

 

한글 메일머지

3-4. 주소록 레코드 선택 대화상자에서 가져 올 목록을 선택합니다. 3-3. 데이터 파일에서 데이터가 있는 시트명을 선택합니다.체크하였다면 출력물의 쪽수가 한 페이지씩 증가하게 됩니다.1페이지에서 메일머지를 실행했다면, 모든 출려물의 페이지는 1페이지가 됩니다. - 쪽 번호 잇기: 체크하지 않으면 모든 출력물에 같은 쪽수가 표시됩니다. ※ 보통 화면을 선택하여 미리보기로 확인 후 프린터로 출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메일: 메일 머지 결과를 메일의 본문으로 그대로 사용하거나 파일로 첨부하여 전자우편을 보냅니다. - 파일: 메일 머지 결과를 한글 파일로 저장합니다.- 화면: 미리보기 창으로 메일머지 결과를 보여줍니다.- 프린터: 프린터로 인쇄합니다. 인쇄 매수는 레코드의 개수만큼입니다. 이 예로는 6장이 출력됩니다. 한셀/엑셀 파일에 체크하고, "주소록.xlsx"를 찾아 선택합니다.데이터 파일로 사용할 파일을 선택합니다. 지금 예제에서는 엑셀파일을 데이터 파일로 하고 있으므로3-2. 메일 머지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3. 메일 머지 만들기를 실행합니다.다음은 메일 머지 표시를 모두 단 화면입니다.엑셀 데이터 파일의 필드 이름과 동일해야 합니다. 1번의 그림을 참고하세요. 엑셀 데이터 파일에서 맨 좌측이 1이며, 우측으로 한 칸 이동할 수록 1씩 증가합니다. 1번의 그림을 참고하세요.2-2. 메일 머지 표시 달기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필드 만들기]-[필드 번호나 이름 입력]-[넣기]를 클릭합니다.2. 한글 서식 파일을 만듭니다. 메일머지를 실행했을 때 메일 머지 표시 달기 부분에 실제로 입력되는 내용입니다.필드 번호는 우측으로 갈 수록 1씩 증가합니다.필드 이름은 반드시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글 서식에서 필요한 부분입니다. 필드 이름 또는 필드 번호 중 하나가 필요합니다. 예로 다음과 같은 파일을 "주소록.xlsx"로 저장하도록 하겠습니다.1. 먼저 데이터 파일을 엑셀로 만들고 저장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가장 널리 쓰이는 엑셀 파일과 한글 파일에서 데이터 파일을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것입니다.메일머지에 사용할 데이터 파일입니다. 서식 파일에서 바뀌는 부분을 입력하는 파일입니다. 서식 파일에서는 메일머지에 사용할 기본적인 사항을 입력하며, 바뀌는 내용은 데이터 파일에서 가져오게 됩니다.메일머지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파일과 서식 파일이 필요합니다.이름, 주소 등만 다르고 나머지 내용이 같은 파일을 만들거나 출력하는 기능입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글에서 메일머지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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